본문 바로가기

혼공학습단/혼자 공부하는 SQL

[혼공학습단 7기] 혼자 공부하는 SQL 책 리뷰

우선 혼공학습단 7기에 선정된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1주차~6주차 미션까지 끝이 났습니다. (뿌듯!)
혼자서 공부를 하면 나태해지고 공부를 미루게 되는데 혼공족장님 응원 덕분에 혼공학습단 7기를 끝까지 완주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_.


혼자 공부하는 SQL 책의 첫 번째 장점은 자세한 SQL, Python 설치 방법 및 실습 위주의 설명으로 핵심 키워드에 대해서 이해를 잘 할 수 있습니다!
혼자 공부하는 SQL 책의 두 번째 장점은 우선 혼자 공부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유튜브 강의를 제공한다는 점인 것 같습니다!
한빛미디어 채널의 [SQL 기초 강의] 혼자 공부하는 SQL(MySQL 8.0)

유튜브 강의 - 한빛미디어 채널

혼자 공부하는 SQL 책의 세 번째 장점은 궁금한 점(책 내용 질문)을 책의 저자에게 여쭤볼 수 있습니다!
https://cafe.naver.com/thisisMySQL
혼자 공부하는 SQL 책의 장점들을 종합해보면 책의 내용이 알차서 혼자서 공부하기 너무 좋았습니다!

장점도 있었지만 혼자 공부하는 SQL 책의 아쉬운 점도 있었습니다... 교재에 오타가 등장할 때가 가끔 있습니다..
그래도 공부를 하면서 오타가 난 부분을 수정해가면서 공부를 했고 한빛미디어에서 교재 오타 신고를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아쉬운 점은 빠르게 수정되고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혼공학습단 7기를 하면서 처음 공부하는 SQL에 대한 기본기는 확실하게 잡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음에 혼공학습단 8기를 모집하면 그때 또 참여하고 싶습니다.
혼자 공부하는데 의지가 부족한 저에게 6주 시간은 참으로 짧게 느껴졌고 배움도 엄청 컸습니다.
6주간 배운 SQL을 까먹지 말고 실무에서도 사용하는 날이 하루빨리 오면 좋겠습니다!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혼공!
-즐거웠던 혼공학습단 7기 후기 및 책 리뷰 끝-